Schaffhausen,
2020년
7월
15일
|
09:00
Europe/Amsterdam

"더블 문 (DOUBLE MOON)"으로 시작되는 IWC와 솔 라리스 요 트의 항 해

샤프하우젠, 2020년 7월 15일 – IWC 샤프하우젠과 파트너사인 솔라리스 요트(Solaris Yachts)가 매우 특별한 요트를 함께제작했습니다. 이 이탈리아의 럭셔리 보트 제조사가 제작한 솔라리스 55는 55피트 길이의 요트로 새롭게 출시된 포르투기저워치 컬렉션의 정신과 시각적 코드를 완벽하게 반영하고 있습니다. 요트의 이름인 “더블 문(DOUBLE MOON)”은 IWC의전설적인 퍼페추얼 캘린더의 컴플리케이션인 아이코닉한 문 페이즈를 상징합니다.

IWC 포르투기저의 역사는 항해, 항주, 항행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1930년대 후반 샤프하우젠의 워치 메이커들은 최초의 포르투기저, 즉 마린 크로노미터의 정밀성을 갖춘 손목시계를 개발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기능적인 다이얼은 당시 사용되었던 정밀한 항해 기구인 항해용 정밀 시계에서 영감을 얻은 것이었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컬렉션을 통해 IWC는 해양 정신이 깃든 포르투기저의 유산을 이어나가고, IWC 자체 제작 칼리버와 현대 요트 분야에서 착안한 시대를 초월한 현대적 디자인으로 무장한 매력적인 여러 신제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IWC와 솔라리스 요트의 디자이너들은 포르투기저의세계를 전례 없는 방식으로 실감나게 구현하기 위해 긴밀히협력하여 요트를 특별 제작하였습니다. 그 출발점이 바로솔라리스 55 요트입니다. 솔라리스 55는 55피트 길이의레이서/크루저 요트로, 소수의 승무원이 퍼포먼스 세일링을하기에 최적화된 모델일 뿐만 아니라 크루징을 위한 최고수준의 편안함도 제공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는 새로운IWC 포르투기저 컬렉션에서 볼 수 있는 색다른 디자인코드를 요트에 채택하면서 동시에 브랜드의 새로운 광고캠페인이 전달하고자 하는 분위기와 이미지를 완벽하게반영했습니다. 요트의 이름인 “더블 문”은 IWC의 전설적인퍼페추얼 캘린더의 문 페이즈 디스플레이를 연상시킵니다.2003년에 포르투기저 퍼페추얼 캘린더(PortugieserPerpetual Calendar)(Ref. 5201)로 처음 소개된 이 디스플레이는 북반구와 남반구에서 볼 수 있는 달의 위상을정확하게 표현하고 있습니다.

 

Christian Knoop, Creative Director of IWC Schaffhausen.
“솔라리스 55는 매끈한 라인, 스포츠에서 영감을 얻은 기능, 고품질 가구를 자랑하는 우아하고 현대적인 세일링 요트입니다. 이 요트는
포르투기저의 항해 세계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오랫동안 항해를 즐겨온 사람으로서 IWC의 가장 상징적인 워치 컬렉션이 마침내 항해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굉장히 기쁩니다.”
Christian Knoop, Creative Director of IWC Schaffhausen.

새로운 포 르투기저 컬 렉션의디자인 요 소

“더블 문”의 선체, 돛대, 갑판의 상부구조는 다크 블루와화이트 컬러가 주를 이룹니다. 요트 내부의 주요 칸막이벽, 계단의 벽면, 창문 등은 검은색으로 채색되어 있습니다.요트의 키와 계단 난간은 부티크 에디션의 시계 스트랩에사용된 독특한 카프 스킨 스트랩에서 영감을 받아 블루컬러의 브레이드 레더로 덮여 있습니다. 품격 있는 외관을완성하는 우아한 크롬 소재의 밧줄 걸이, 윈치, 그 외디테일은 포르투기저 워치의 완성도 높은 메탈 케이스를떠올리게 합니다. IWC의 파트너인 영국 디자이너 패션브랜드 올레바 브라운(Orlebar Brown)은 선실의 좌석 쿠션,타월 등을 색상이 조화를 이루는 원단으로 구성하였습니다.또한 라운지의 테이블에는 통유리의 워치 박스가 있습니다.갑판 아래 내비게이션 영역에는 IWC 포르투기저 스타일로고급스럽게 마감된 시계, 기압계, 습도계, 온도계의 4가지기기로 구성된 기상 관측대가 있습니다. 이 계기 장치들은올해 초 IWC와 솔라리스가 파트너십을 발표한 이후부터솔라리스 요트에 적용된 장치들입니다.

솔라리스 요트의 제품 매니저 파브리지오 데 팔코(Fabrizio de Falco)는 “모든 측면에서 이례적인 프로젝트였으며,우리 모두는 그 결과물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이 요트는 IWC와 솔라리스 요트가 일상에서 추구하는장인정신과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놀랍고도 실용적인방식으로 구현했습니다.”라고 설명하였습니다.

 

솔라리스 요 트 –1974년부터 이 어져 내 려온 역 사

솔라리스 요트의 모험은 1970년대에 베네치아 석호 인근의아퀼레이아라는 도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로마인들이, 그리고 뒤이어 세레니시마 공화국 사람들이 이곳에주요한 항해 유산을 남겼고 솔라리스 제조사인 솔라리스요트가 후에 이 유산을 이어받았습니다. 6,000평방미터의비밀 공간을 포함한 총 26,000평방미터 면적에서 커스텀요트제작 뿐 아니라 최대 100피트에 달하는 요트를 수리하고복원합니다.

40년의 보트 제작 및 수리 경험, 그리고 독창적인 노하우를갖춘 솔라리스의 기술부서와 숙련된 직원들은 전통적인목제 인테리어 제조 능력과 현대적 기술을 결합하여 우수한요트를 설계하고 제작합니다. 2018년은 솔라리스 요트에새로운 시대가 열린 기념비적인 해였습니다. 아퀼레이아에위치한 본사가 확장을 통해 새로운 솔라리스 요트의 생산을용이하게 하고 최적의 표준을 준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또한 회사 전체 물류 부문의 확장과 재구성을 통해 생산프로세스의 효율이 개선되었습니다. 보다 현대적이고기능적인 작업 환경으로 제작 중인 보트의 아주 사소한부분까지 관리가 가능합니다.

 

IWC 샤 프하 우 젠

1868년 미국인 워치메이커이자 기업가였던 플로렌타인아리오스토 존스(Florentine Ariosto Jones)는 보스턴을 떠나스위스 샤프하우젠에서 '인터내셔널 워치 컴퍼니(InternationalWatch Company)'를 설립하였습니다. 그 의 원 대한 꿈 은미국의 선진 제작 기술과 스위스 워치메이커의 장인 기술을결합하여 당대 최고의 포켓 워치를 제작하는 것이었습니다.두 기술의 결합을 통해 그는 IWC의 고유한 공학적 제작 방식의기반을 닦았을 뿐 아니라 스위스 기계식 워치의 중앙 집중형생산 방식을 탄생시켰습니다.

1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IWC 샤프하우젠은 특히 크로노그래프와 캘린더를 중심으로 독창적이고 견고하며 고객이사용하기 편리한 기능적인 컴플리케이션을 제작한다는명성을 쌓아왔습니다. 티타튬과 세라믹 소재 사용의 선구자였던 IWC는 이제 티타늄 알루미나이드(titanium-aluminide)및 세라타늄(Ceratanium®) 등 최첨단 소재를 사용한 고도로공학적인 기계식 워치 케이스에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화려한 장식보다 "기능에 기반한 형태"라는 원칙을 우선시하는IWC 샤프하우젠의 시대를 초월한 타임피스는 고객과 삶의여정을 함께 하며 꿈과 야망을 실현할 것입니다.

IWC는 책임을 다하여 소재를 조달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며, 다음 세대까지 전해질 수 있도록본질적으로 지속 가능한 타임피스를 제작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또한, IWC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워치메이커와엔지니어를 교육하고 모든 직원에게 최고의 근무 환경을제공한다는 사실에 큰 자부심을 느낍니다. 어린이 및청소년들을 지원하는 세계적인 기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여협력 사업도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